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치트엔진을 이용한 문명 5 핵 중에 위인 핵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게임에 흥미를 잃어가는 분들외에 초입자가 시용시 게임의 재미를 잃어 버릴 수 있으니 가능한 핵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어느정도 게임을 진행 하셔야 사용 가능 합니다.
여기서는 "위대한 과학자"를 예로 들어 사용하겠습니다. (실상 게임에서 가장 핵심적인 위인이 과학자입니다. 다른 위인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가 도시 상태창에 위인이 나타나야 사용 가능 합니다.
게임 진행 중 위인생산이 진행 되는지 꾸준히 체크 합니다.
필요한 위인이 생성되기 시작하면 위인바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 와 같이 현재 진행 상황이 나타납니다.
아래에서는 21/300 만큼 진행되었습니다.
치트엔진을 켜고 문명 5 프로세스를 지정 오픈해준 후 Scan Type를 "Value between"으로 설정 합니다.
hex 값을 2100 and 2199 로 검색 합니다.
다시 턴을 진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1만큼 더 진행 되어 22/300이 되었습니다.
치트엔진으로 이동 하여 2200 and 2299 값으로 Next Scan을 진행 합니다.
다시 게임으로 돌아와 턴을 진행합니다. 23/300만큼 진행 되었습니다.
다시 치트엔진으로 돌아와 2300 and 2399를 값으로 Next Scan을 진행합니다.
보통 3번 정도면 아래와 같이 몇개가 남지 않는데 2300인 값을 더블 클릭 하여 등록 시킨 후 확인 합니다.
2300 (Value)를 더블 클릭 하여 값 변경창을 열고 0을 하나 더 추가해 23000으로 변경해 봅니다.
게임으로 들어가 도시 상태 창을 빠져 나간 후 다시 진입해 보면 아래 처럼 값이 변경되었다면 해당 값이 우리가 변경하고 싶어 하던 위인의 값이 맞는 것입니다.
만일 변화가 없다면 위의 값을 원래 값으로 되돌리고 남은 다른 값에 대하여 변경을 진행 해 봅니다.
Value 값을 "9999999999 (9 X 10)"로 넣고 확인하면 최대값으러 자동 변경 됩니다.
"Active"에 체크를 하면 ([X] 상태가 체크 상태) 값이 하락 하지 않고 계속 해서 유지 시켜 줍니다. 체크 합니다.
이제 게임을 진행하면 매 턴마다 "위대한 과학자"가 생성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도시에도 찾는 위인이 생산되기 시작하면 위의 방법대로 찾아 고정 시켜 주면 함께 매 턴마다 생성되기 시작합니다.
과학자는 문명의 연구를 앞당기는 사용효과가 있기에 신모드로 해도 결국 승리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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