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게이머는 온라인 게임의 성능 문제를 "랙"이라고 말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랙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FPS는 컴퓨터 문제이다.
프레임 속도가 느리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초당 보여주는 프레임 수가 적으므로 슬라이드 쇼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프레임 속도 문제는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프레임 속도가 느리면 게임이 지연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가 게임을 따라잡지 못하게 됩니다.
FPS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빠른 그래픽 카드, 더 많은 RAM, 더 좋은 CPU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너무 많은 정크 소프트웨어가 실행되어 리소스를 놓고 경쟁하여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즉 낮은 FPS는 네트워크와 관련이 없고 컴퓨터 성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랙은 네트워크 문제
랙은 컴퓨터 문제로 인한 것이 아닌 네트워크 문제를 이야기합니다.
게임 서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컴퓨터와 서버 사이의 네트워크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한국에서 북미 서버 또는 유럽 서버에서 게임을 하면 대기 시간(Ping)이 길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게임 중 랙이 발생할 때도 FPS는 여전히 매우 높은 수치를 보여 줄 수도 있습니다.
랙을 개선하려면 다른 서버를 이용하거나 Wi-Fi 대신 유선을 사용하거나 네트워크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더 빠른 인터넷 서비스로 갈아타야 합니다.
랙과 낮은 FPS가 연결되기도 함
랙과 낮은 FPS가 동시에 나타나는 예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MMORPG)을 플레이할 때 캐릭터가 주요 도시에 도착하였을 때 수백 개의 다른 캐릭터가 등장하는 경우 느려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랙은 서버가 한곳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로 인해 서버 자체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이지만 낮은 FPS는 화면상의 모든 그래픽과 문자를 한 번에 그려내는데 힘겨워하는 컴퓨터의 결과물입니다.
랙과 낮은 FPS의 차이를 알게 되면
랙과 낮은 FPS의 차이를 알게 되면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임이 느릴 때 FPS가 낮은 경우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해야 하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많은 정크 소프트웨어를 중지시키거나 게임의 그래픽 설정을 줄임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FPS에 문제없이 랙이 발생하면 네트워크 문제이므로 네트워크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서버를 전환하거나 컴퓨터의 네트워크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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