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일부 사용자는 Excel 통합 문서를 변경하지 못하게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통합 문서에 읽기 전용 옵션을 설정하고 배포하면 권한이 없는 사람들의 편집을 막을 수 있습니다.
Excel 통합 문서를 읽기 전용으로 저장
Excel 통합 문서를 열고 "파일"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상자 하단의 "도구 > 일반 옵션"을 클릭합니다.
"일반 옵션" 대화 상자가 열리면 "쓰기 암호"를 설정하고 "읽기 전용 권장"에 체크 후 확인합니다.
쓰기 암호를 한 번 더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이제 문서를 열면 암호를 묻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읽기와 쓰기가 모두 가능한 문서가 열리고 암호를 모른다면 "읽기 전용"을 클릭하여 편집이 불가능한 읽기 전용 문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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