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Category

많은 자료에 따르면 SSD가 적어도 데이터 보존 및 고장률의 측면에서 하드 드라이브보다 훨씬 더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SSD가 모든 측면에서 HDD보다 우수한 결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과 토론토 대학 간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4년간의 테스트 동안 HDD보다 훨씬 적게 교체되었으나 훨씬 높은 비율로 오류 및 불량 블록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후에 페이스북이 공개한 내부 연구에 따르면 구글의 공동 연구에서 나타난 오류들을 탐지하고도 훨씬 더 오래 사용(에러 없이) 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합니다.

결국, 시스템 레벨 버퍼링의 소프트웨어 측정이 과장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 결과에 대하여 일반 소비자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테스트와 데이터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센터에서 이루어진 것이지 소비자 중심의 연구 결과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일반 소비자가 이 정도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10년 이상 동안 컴퓨터를 논스톱 사용해야 할 정도입니다.

물론 파워유저나 게이머의 경우 이보다 다소 짧아질 수는 있지만 크게 차이 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데이터들로 인하여 여러분이 소유한 SSD를 교체하거나 안정성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Comments

개인 정보(이메일) 등을 노출 시에는 비밀글로 해 주세요. 여러분의 정보는 소중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