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Category

주위에 컴퓨터에 좀 한다는 친구들에게 급하게 컴퓨터 에러를 문의하면 컴퓨터를 재부팅 하라고 하기도 하는데 매우 불성실한 장난처럼 보이지만 실제 재부팅만으로도 많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장치를 초기화하거나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면 많은 문제가 해결되는 것일까?

 

 

 

재부팅이 윈도 에러 수정에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에러 수정에 재부팅이 효과를 보는 것은 Windows 컴퓨터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거의 모든 유형의 컴퓨팅 장치에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 iPad, Android 전화 등에서 많은 경우 재부팅이 가장 쉬운 에러 수정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문제는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Windows가 중단되면 파란 화면(블루 스크린)이 나타나게 됩니다.

블루스크린은 하드웨어 오류 또는 하드웨어의 오작동으로 인한 낮은 수준의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Windows는 스스로 복구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중단되고 파란 화면을 나타내고 문제에 대한 정보가 수집되고 컴퓨터를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만일 영구적인 에러가 아니라면 많은 경우 다시 시작되게 되면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재부팅으로 수정되는 예

1. Windows가 느리다.

Windows의 실행되는 프로그램 중 일부가 오작동으로 인해 99%의 CPU를 사용하고 컴퓨터 자원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전문사용자라면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찾아 끝낼 수도 있지만, 일반 사용자라면 컴퓨터를 다시 부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메모리를 소비하고 메모리 사용량이 커지고 느려지게 됩니다.

이러면 해당 프로그램을 재시작하는 것만으로 누수되는 메모리가 없는 깨끗한 상태로 돌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 또는 Wi-Fi 네트워크 문제

Wi-Fi 또는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공유기 또는 모뎀의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유기 또는 모뎀의 전원 플러그를 뽑은 다음 다시 연결하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하며 공식적인 A/S 상담에서도 가장 먼저 시도해 보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은 다시 시작하면 소프트웨어의 현재 상태가 지워지게 됩니다.

다시 시작하면 에러가 발생한 잘못된 코드는 모두 사라지며 컴퓨터 또는 장치 시스템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모든 소프트웨어를 에러 코드가 없는 깨끗한 상태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Comments

개인 정보(이메일) 등을 노출 시에는 비밀글로 해 주세요. 여러분의 정보는 소중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