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Microsoft의 Windows 운영 체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운영 체제들은 유닉스의 후손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Linux, Mac OS X, Android, iOS, Chrome OS, 라우터에서 실행되는 거의 모든 펌웨어는 "유닉스 계열"의 운영 체제입니다.
UNIX의 디자인
UNIX는 1960년대 중반에 AT&T의 벨 연구소에서 개발되었습니다.
UNIX는 초기 릴리스로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중요한 디자인 속성이 있습니다.
첫째는 단순하고 짧고 명료한 최소주의 적인 모듈 방식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는 "유닉스 철학(Unix philosophy)"입니다.
시스템은 파이프와 다른 기능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결합하여 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많은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코드는 개발자들이 유지 보수를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째는 유닉스는 프로그램이 서로 통신하기 위해 단일 파일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리눅스의 시스템 정보나 다른 데이터를 제공하는 하드웨어 장치와 특수 파일을 포함한 "모든 것이 파일"인 이유입니다.
드라이브 문자가 있는 유일한 운영 체제는 DOS에서 드라이브 문자를 상속한 Windows가 유일합니다.
UNIX의 후손
학계에서 개발된 BSD(Berkeley Software Distribution)는 오픈 소스, 유닉스 계열 운영 체제로 현재 FreeBSD, NetBSD, OpenBSD 등이 있습니다.
Apple의 Mac OS X는 BSD를 기반으로 한 NeXTStep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iOS는 Mac OS X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PlayStation 4에서 사용되는 Orbis OS를 비롯한 많은 다른 운영 체제도 BSD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교육용으로 만들어진 유닉스 계열의 MINIX 운영 체제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든 Linux는 UNIX의 디자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오늘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운영 체제가 된 Android와 Chrome OS, Steam OS 등 많은 운영 체제들은 Linux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 UNIX 운영체제는 AT&T UNIX, SCO UnixWare, Sun Microsystems Solaris(Oracle Solaris), HP-UX, IBM AIX, SGI IRIX 등 대기업에서 자체 UNIX 버전을 만들고 상업적 라이선스로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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