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Category

Adobe는 2020년 12월 플래시의 업데이트 및 배포를 중지하고 플래시를 은퇴시킬 예정입니다.

 

 

 

Adobe 플래시의 은퇴 이유 중 하나는 현대의 웹 기술이 플러그인이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능 대부분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Adobe도 개발자들이 더는 플래시를 사용하기보다 HTML5, WebGL, WebAssembly 등의 웹 기술을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플래시의 은퇴 발표에 따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는 2020년 말까지 플래시를 지원하고 2021년 업데이트 이후에는 플래시 플러그인을 불러올 수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Microsoft Edge와 Internet Explorer에서도 2020년을 끝으로 더는 실행 할 수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구글은 플래시의 완전 배제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의 회사 정책으로 미루어 볼 때 2020년 이후 플래시를 차단할 것입니다.

 

 

플래시 퇴출에 준비해야….

사실상 플래시는 그동안 지원해오던 많은 브라우저에서 입지가 좁아지고 있었고 필수로 생각되었던 인터넷사용자로부터 점차 트래픽 발생의 원흉으로 미움을 받아왔습니다.

 

플래시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우리나라의 경우 지금부터 플래시 퇴출 시대에 발맞추지 않으면 어느 날 갑자기 홈페이지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2년 반 정도 남았으니 천천히 준비할 시간은 충분합니다.

 

 




Comments

개인 정보(이메일) 등을 노출 시에는 비밀글로 해 주세요. 여러분의 정보는 소중하니깐요.